아산시, 오는 20일부터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54억원 지급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8631가구에 아산사랑카드 등 지원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코로나19 확산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의 생활안정과 소비여력을 높이기 위해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금 54억 원을 지급한다.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대상은 올해 3월 기준 기초수급자, 법정 차상위 계층, 시설수급자에 선정된 약 8600가구가 해당되며, 별도의 신청접수 없이 진행된다.

 

한시생활지원금은 4개월분이 일시 지급되며, 가구원 수에 따라 차등지원 된다.

 

생계·의료수급자의 경우 1인가구 52만 원 2인가구 88만 원 3인가구 114만 원 4인가구 140만 원을 지급한다.

 

주거·교육·차상위계층의 경우 1인가구 40만 원 2인가구 68만 원 3인가구 88만 원 4인가구 108만 원을 지급한다.

 

시는 재난상황으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급 즉시 사용가능한 아산사랑카드(선불카드)와 아산사랑상품권으로 혼합해 지원한다.

 

지급된 선불카드와 상품권은 아산시 소재 식당, 마트, 약국 등 가맹점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비는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대상자 확인 후 지급하며, 신분증 및 도장을 지참해야 한다.

 

다만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 및 줄서기 예방을 위해 마을별 출장배부 또는 지정일 순차배부 등 읍면동별 배부방법이 각각 다르며, 수령 가능일 및 수령방법은 행정복지센터에서 우편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한시생활지원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의 생계에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재난상황의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원동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4/09 [12:5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