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교지원 방안 대책 협의회 실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청남도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성)은 지난 7일 코로나19 확산 대응에 따른 일선 학교의 온라인 개학에 대비해 원격수업 준비에 대한 지원과 대응책 협의회를 실시했다.

 

교육장 주제 하에 열린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대응 온라인 수업의 안정적 운영 및 지원 사항 등에 관한 학교 현장의 준비 상황과 자체 점검 결과, 그리고 앞으로의 방안을 모색코자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코로나19에 대응하는 학교의 전반적인 종합 대책에 관한 상황 논의 일선 학교에서의 온라인 원격수업 준비 사항 점검 각 학교별 교사와 학생간의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온라인 수업 방법 입시 대비 고등학생의 어려움 해소를 위한 방안 마련 다문화 가정을 비롯한 취약계층 학생들과 원격수업 참여에 있어 어려움이 따를 저학년 학습자에 대한 지원 방안 원격수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는 온라인 시스템 환경구축 방안 등에 관해 논의했다.

 

아산교육지원청은 처음 실시하게 되는 온라인 수업으로 인한 교육 영상자료 보급이 단계적이고 심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교사들의 인터넷 강의 콘텐츠 제작 지원을 위해 마을교사 영상 전문가와 함께하는 온라인 개학 준비 연수를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 온라인, 오프라인 교육으로 병행해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등교 개학 전까지 학교지원 콜센터를 운영해 학교 현장과 학생, 학부모 대상 원격수업에 관한 정보 제공과 학부모 상담을 지원해 학생과 학부모의 혼란을 최소화하는 등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온라인 개학의 순조로운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교육강국으로 거듭나기 위한 기회가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기사입력: 2020/04/08 [18:4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