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국회의원 출마자 충남 청년 얼마나 알고 있나?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한국청년유권자연맹 충남지부, 21대 총선 사업 ‘Vote Man’ 진행

- 충남 11개 지역구 후보자 인터뷰

 

▲     © 아산톱뉴스

 

한국청년유권자연맹 충남지부(위원장권구영·이하 충남지부)가 충청남도 11개 지역구 국회의원 후보자와 천안시장 보궐선거 후보자를 만나 충청남도 청년들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인터뷰를 진행했다.

 

충남지부는 21대 국회의원 선거를 맞이해 지난 326일부터 41일까지 7일 동안 충청남도 내 11개 선거구 및 천안시장 보궐선거 후보자를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했다.

 

충청남도 청년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Voice of 청년은 지난 322()부터 25()까지 충남도 내 청년 14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응답연령은 20(62) 30(49) 40(28)순으로 많았고, 천안(59), 아산(42)의 청년들이 가장 많이 참여했다. 참여한 청년들 중 120명이 꼭 표하겠다고 응답했고, 청년들에게 가장 필요한 정책은 생활지원을 선택했으며, 다음으로일자리, 주거문제 순으로 응답했다. 결과는 책으로 만들어 각 후보자들에게 전달했다.

 

21대 총선 출마자를 인터뷰한 청연 Inter View’에서는 지난 326()부터 41()까지 전체 24명의 후보자들 중 16명의 후보자의 캠프를 직접 방문해 청년 친화, 청년 정책, 청년 이해도 부분에 대한 대면 인터뷰를 실시했다.

 

청년친화 부문에서 청년과의 소통에서 힘든 점으로 세대 언어차이와 청년의 정치 무관심을 많이 뽑았고, 청년정책 부문에서는 모든 후보들이 청년들이 일자리 때문에 힘들어한다고 답변했다. 마지막으로 청년이해도 부문에서는 다른 지역과 충청남도 청년들의 다른 점으로 소극적이고 보수적이라 평가했다.

 

▲     © 아산톱뉴스


충남지부는 청년들의 투표참여를 위해 인터뷰를 진행한 후보자들의 대표 경력과 대표 청년공약을 카드뉴스 형식으로 만들어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했고, 천안지회와 아산지회 역시 청년들의 투표참여를 독려하는 영상을 제작했 SNS상에 업로드 했다.

 

권구영 충남지부 운영대행은 이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선거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기를 바라며, 추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및 지역 선거관리위원회와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청년유권자연맹 충남지부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cheongyeon.chungnam/

 

한국청년유권자연맹 충남지부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I4rctu_o--sRN-hYcNa9QQ


기사입력: 2020/04/06 [20:5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