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집행부에 지역화폐 도입과 발행 확대 주문
19일 의원회의 열고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 골든타임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 강조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2020년 제2회 의원회의를 19일 의장실에서 개최했다.

 

김영애 의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은 심각한 위협을 당하고 있는 상태로 움츠러진 경제를 살리기 위해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고, 더 이상의 확산 방지를 위해 개인위생 관리에도 철저를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의원회의에서는 집행부 주요안건으로 기업경제과의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특례보증 추가 지원과지역화폐 발행 확대9건의 세부안건 설명이 있었다.

 

소상공인 특례보증 추가지원에 있어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특례보증 대출실행이 늦어지는 등 자금지원이 적시에 이뤄지지 않아 가뜩이나 절박한 소상공인들이 애를 태우는 상황이라면서 대출속도를 높일 수 있는 지원시스템을 구축해 소상공인 지원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한 핵심이다라고 공통된 의견을 내놨다.

 

또한 신용 불평등을 지적한 뒤 신용 낮은 저신용 영세소상공인도 희망을 갖고 생업에 복귀할 수 있도록 신용보증재단이 보증하는 지원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지역화폐 발행 확대에 있어 체크카드나 모바일 형태의 전자상품권 확대와 본 제도를 악용하는 가맹업체에 대해 가맹점 취소 및 세무서 의뢰, 고발조치 등 강력조치를 주문했으며 구매한도 개선과 지류개선 등 우리시에 맞는 맞춤형 지역화폐 도입과 발행 확대를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밖에 위원추천으로는 아산시 양성평등위원회위원 추천에 김영애 의원 아산시 장영실과학관 민간위탁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에 현인배·홍성표 의원 2019년 공공하수도 관리대행 성과평가위원회위원 추천에 최재영 의원이 각각 추천돼 본회의 의결 후 선임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20/03/19 [19:1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