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어두운 귀갓길 걱정마세요”
아산시, 안심귀가 서비스 스마트폰 SOS 앱 ‘아산안심홈’ 출시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받으면 돼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안심홈’ 이미지.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각종 범죄로부터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위급상황 시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오는 19일부터 안심귀가서비스 스마트폰 SOS 아산안심홈을 제공한다.

 

아산안심홈은 개인 스마트폰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산안심홈을 검색하면 누구나 쉽게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아산안심홈는 CCTV와 스마트폰 GPS 정보가 연계돼 스마트폰 사용자가 앱을 실행시키면 바로 안심귀가서비스가 제공된다.

사용자가 이동 중 위급상황에 처했을 때 스마트폰을 흔들거나, 앱의 도와주세요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 아산안심홈 앱 흐름도.     © 아산톱뉴스

 

위급상황은 신속히 아산시 CCTV통합관제센터로 전송된다. 신고자 정보와 인근 CCTV가 관제모니터에 즉각 표출돼 관제요원이 신고자와 통화로 상황 파악후 경찰 신속 출동요청 등 즉각 대응한다.

 

향후 시는 천안시와 공동으로 추진 중인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 사업이 완료되는 하반기부터 안심귀가서비스 아산안심홈을 천안까지 확대해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2018년 천안아산 도시통합운영센터를 개소해 24시간 365일 관제로 시민안전 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아산안심홈 서비스를 통해 사회적 약자에 대한 안전망을 강화하는 한편,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범죄를 예방과 동시에 위급한 상황 발생 시 골든타임을 확보해안전도시 아산 조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3/18 [11:3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