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미래인재양성센터 출범··· 지역인재 양성에 박차
지역인재반 교육 프로그램 전액 무료 제공하고 장학금도 지원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호서대학교 전경.     ©아산톱뉴스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가 올해부터 지역 내 공기업 및 연구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을 지원키 위한 전문 조직 및 교육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해 지역혁신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한다.

 

이를 위해 전담부서로 지난 1일 미래인재양성센터를 개설해 국가고시반, 지역인재반 등 차별화된 클래스를 운영하고, 전담 교수를 통한 맞춤형 학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지역인재반은 지난 6일 국회를 통과한 국가균형발전 특별법에 따라 금년 말 예상되는 충남·대전지역 혁신도시 지정에 따른 공공기관 일자리 확대를 준비하고, 올해부터 늘어난 지역인재 의무채용 비율을 고려해 각 기관에서 요구하는 기초 소양과 직무역량을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선발된 학생들의 교육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제공되며, 소정의 장학금도 지원할 계획이다.

 

안진호 인재개발처장은 지역인재 의무채용은 우수 인재들의 지역 내 정착을 유도해 산업, 행정, 교육 모든 분야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고, 대학 역시 지역인재 전형이 특혜가 아닌 지역 맞춤형 전문인력 채용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수요 기관과 긴밀히 협조해 준비할 책임이 있다고 밝혔다.

 

또 안 처장은 우리 대학은 이러한 기대에 부응해 미래인재양성센터를 통해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고, 재학생들에게 양질의 취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3/17 [17:3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