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한 방역 속 경기침체 극복 아이디어 내자”
오세현 아산시장, 재난안전대책본부 일일상황보고회서 전 부서 동참 당부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재난안전대책본부 일일상황보고회의 개최 모습.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코로나19 저지 확산과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 등 시정 현안 챙기기에 돌입했다.

 

오세현 시장은 12, 아산시재난안전대책본부 일일상황보고회의를 주재하며 위축된 지역 경제 활성화 대책, 마스크 배부 등에 대한 사항을 집중 논의했다.

 

오 시장은 코로나19 퇴치가 곧 경제 살리기라는 각오로 종교모임 자제, 체육시설 및 학원 등 휴업을 권유하며 사회적 거리두기캠페인을 벌이고 있다사회적 거리두기는 필연적으로 소상공인의 극심한 피해로 이어질 것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비책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 대책으로 아산사랑상품권을 100억 원을 발행하고, 기업경제과 및 전 부서가 헌신적으로 동참해 가맹점수 3000개를 넘겼다칭찬할 일이지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좀 더 체감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각 부서별 고유업무에 맞춰 대안을 찾아보고 실질적으로 적용 가능한지 논의해달라. 시청 직원들이 나서서 민간으로 확대 중인 개학 연기로 판로가 막힌 친환경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이 좋은 선례다라고 덧붙였다.

 

▲     © 아산톱뉴스


이어 코로나19 방역 태세를 점검하며 다중이용시설 및 소규모 밀집 장소에 대한 행정처리에 그치지 말고, 현장을 직접 방문해 눈으로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적십자사와 여성단체 등 면으로 만든 마스크 기부 행렬이 이어질 것에 대비, 상황과 용도에 따른 마스크 사용기준을 마련하고, 공공부문에서 면마스크 사용을 솔선수범하는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또 시에서 확보하는 마스크 배부 방안에 관해서는 취약계층 등 꼭 필요한 사람먼저라는 배부원칙을 꼭 준수토록 했으며, 타 지자체 사례 등을 종합해서 대처해 나가기로 했다.


기사입력: 2020/03/12 [16:3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