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권 충남도의원 “대규모 지역화폐 확대 발행 환영”
도내 15개 시·군 총 3213억 원 발행… 당초 발행 규모보다 407% 대폭 증가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김영권 충남도의원이 지역화폐 확대 발행을 제안하며 피켓 홍보를 하고 있는 모습.     © 아산톱뉴스

 

지역화폐 활성화에 앞장서 온 충남도의회 김영권 의원(더불어민주당·아산1)12일 충남도의 대규모 지역화폐 확대 발행 소식에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충남도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일으키기 위해 도내 15개 시군에서 3213억 원의 지역화폐를 발행한다고 밝혔다꽉 막힌 지역경제의 숨통이 트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에 따르면 올해 지역화폐 발행규모는 당초 633억 원이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여파가 심각하다는 판단에 따라 액수를 400% 이상 대폭 늘렸다.

 

1인당 구매한도도 최대 100만 원으로 확대됐고, 지역화폐 10% 할인 기간은 오는 6월 말까지 연장됐다.

 

김 의원은 코로나19 여파로 극심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소상공인에게 지역화폐 확대 발행은 가뭄의 단비같은 시책이 될 것이라며 발행금액도 중요하지만 가맹점 확대, 카드나 모바일 등 다양한 결제방식 도입도 함께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충남의 소득 역외유출을 막고 소상공인을 살리기 위해 지역화폐 활성화 조례를 대표발의한 김 의원은 지난달 5분 발언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위기 충남도 2000억 원, 이 중 우한 교민이 머물렀던 아산엔 500억 원 규모의 지역화폐 발행을 제안한 바 있다.


기사입력: 2020/03/12 [15:5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