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훈식 의원, 아산 재난안전대책본부 현장방문 “방역·지역경제 총력” 강조
방역·예산지원·감염고위험군 관리현황 점검 및 지역경기 활성화 대책 논의도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강훈식 국회의원(충남 아산 을).     ©아산톱뉴스

 

강훈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충남 아산 을)이 아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해 코로나19 방역 현황과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을 논의했다.

 

강 의원은 3일 아산시 보건소에 설치된 재난안정상황실을 방문해 오세현 시장, 윤찬수 부시장과 함께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 운영상황을 보고받았다.

 

대책본부는 코로나19 방역추진현황 코로나19 대응 예산지원 현황 신천지 등 종교단체 관리대책 지역경기활성화 추진대책 중국인 유학생·근로자 관리 대책 등을 보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건의사항을 강 의원에게 전달했다.

 

오세현 시장은 이 자리에서 우한 교민의 아산경찰인재개발원 수용 이후 관광객 감소 및 소비위축 확진자 발생으로 인한 지역경제 침체 현황을 설명하고, 경기 활성화를 위한 추경예산 확보를 요청했다.

 

강훈식 의원은 향후 12주가 코로나19 전국 확산 여부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아산시도 방역에 만전을 기해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온양온천 관광객전통시장 소비자가 큰 폭으로 줄어는 데다, 개학 연기로 인한 학교급식 납품 업체가 어려움을 겪는 등 지역 경제 위기가 심각하다지역 화폐 추가발행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책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덧붙였다.


기사입력: 2020/03/03 [14:5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