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코로나-19 극복하자”… 착한 응원 이어져
격리생활에 들어간 중국 유학생들 응원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지난 2일 오후, 순천향대 교내 임시생활관 로비에서 격리생활중인 중국 유학생들에게 제공할 ‘피자-콜라’ 세트에 응원하는 문구가 적힌 포스크-잇을 붙인 간식 물품을 근무자들이 보여주고 있다.     © 아산톱뉴스

 

순천향대학교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라는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중국 유학생들이 교내 생활관에서의 2주간 격리생활이 89일차에 돌입한 가운데 공동체의 위기 극복을 위한 총학생회와 대학 구성원들의 착한응원이 이어져 눈길을 끈다.

 

앞서 대학차원에서는 지난 21일부터 임시생활관에서 격리가 시작되자 생활관 주변과 실내 13곳에 이들을 격려하는 현수막을 걸고 응원해 왔다.

 

대학 관계자에 따르면 격리 생활을 하고 있는 중국인 유학생들을 위해 총학생회가 앞장서서 이들을 격려하는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중국 학생들이 좋아하는 피자-콜라세트 제공에 포스트-잇으로 응원문구를 붙여주는 등 위기 극복에 힘을 보태고 있다.

 

중국 유학생들을 위한 격려에 20여 명의 총학생회 간부들도 발벗고 나섰다.

 

지난 2일 오후에는 유학생들이 원하는 간식을 사전 조사한 메뉴로 피자-콜라세트와 함께 포스트-잇 문구에는 남은 2020년 행복이 가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건강하세요”, ”코로나 퇴치! 행복획득!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의 대학생활이 건강하고 빛나길 바랍니다등의 다양한 희망 문구로 응원하고 나서 훈훈함을 더했다.

 

양승근 총학생회 부회장 대행은 폐쇄된 1인실 공간에서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키 위해 맞서 싸우는 중국 유학생들에게 힘이 되자는 취지에서 마련한 응원이다라며 비록 큰 것은 아닐지라도 정성으로 직접 쓴 순천향인 모두가 응원합니다라는 포스트잇 응원의 메시지가 따뜻하게 전해졌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날 특별한 응원 간식을 받은 중국 유학생 왕위루(王玉茹··23·국제개발협력 석사과정) 씨는 위쳇을 통해 격리된 지 6일째 되는 날로 벌써 일주일이 지났다. 학교는 매일 우리에게 식사를 제공하고 최선을 다해 도와주며 외롭지 않게 해주고 있는데, 오늘은 총학생회에서 피자와 콜라를 보내줘 문 앞에 놓았다는 안내방송을 듣는 순간 마음이 뭉클했다고 적었다.

 

이어 외국인으로서 느끼기에 학교가 너무 바빠서 우리를 도와줄 여력이 없을까 봐 걱정했지만 우리에게 따뜻함을 줬고, 항상 모든 방법을 강구해 우리 문제를 해결해 주고 있다이 특수한 시기에 간단한 피자와 콜라처럼 보이지만, 학교의 관심과 사랑을 듬뿍 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가 지금 할 수 있는 일은 학교 안내에 따라 건강을 잘 지키는 것이라고 표현했다.

 

그녀는 이 전쟁이 반드시 하루빨리 끝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순천향대학교 모든 선생님들의 노고에 너무 감사드립니다! 우리 함께 화이팅 합시다!”를 끝맺음으로 총학생회와 대학차원의 따뜻한 배려와 응원에 대해 국제교육교류처로 답신을 보내왔다.

 

교내 감염병관리위원회 위원장 황창순 교학부총장은 “11실에서 생활하는 격리생활이 89일 동안 이어지면서 심리적으로도 힘들고 지친 시기에 총학생회의 제안에 따라 격려하는 응원이 힘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는 당분간 교내에서 착한응원을 이어가겠다는 방침 아래 중국인 유학생 1그룹 178, 2차 전파발생 동남아 일본 등 8개 국 유학생 97명을 2그룹으로 기타 국적 유학생 92명을 3그룹으로 분리해 총 368명의 외국 유학생들이 교내 임시생활관에서 격리생활을 하면서 개강을 기다리고 있다.


기사입력: 2020/03/03 [13:2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