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지체할 시간 없다”
아산시의회, 지역경제활성화 대책마련 성명서 발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침체된 지역경제그 어느 때보다 적극적인 대책 필요 한목소리

 

▲ 아산시의회는 20일, 지역경제침체 극복을 위해 그동안의 노력보다 더 적극적이고, 종합적인 대책마련을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20일 제218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지역경제침체 극복을 위해 아산시민의 입장에서 시민을 위한 그동안의 노력보다 더 적극적이고 종합적인 대책마련을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중국에서 발생한 코로나19가 한국을 비롯한 동남아, 미국, 유럽 등으로 확산되면서 우리나라 지역경제가 직격탄을 맞고 있는 가운데, 특히 우리 아산지역의 피해는 심각한수준이어서 대책 마련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날 의원들은 아산은 우한 교민 격리수용 지정 이후 경기침체 및 시민의 불안감 조성 등 많은 우려가 있었으나, 그 모든 걱정을 뒤로 하고 우한 교민 500여 명을 따뜻하게 맞이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우리 모두 우려했던 대로 초사동을 비롯해 아산시 전역 감염에 대한 불안으로 관광객의 급격한 감소 등 지역경제가 예상을 초월하는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호텔예약이 취소되고, 온천시설에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겼고, 초사동 인근 관광지인 신정호에는 문을 닫는 식당마저 생기는 등 소상공인이 겪는 경제침체는 이루 말할 수 없다고 덧붙이며 이제는 경제침체 극복을 위해 그동안의 노력보다 더 적극적이고, 종합적인 대책마련을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소상공인과 지역주민, 관광지 이용객 등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고, 파격적 수준의 지원방안이 필요할 것으로 이제는 더 이상 지체할 시간은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앞으로 더욱 심해질 지역경제 침체의 회복을 위해 아산시민의 입장에서 시민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이 펼쳐지기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기사입력: 2020/02/20 [16:5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