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시 전역 촘촘한 평생학습망 구축
관내 3개 대학교와 민간위탁 평생교육원 협약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아산시 및 관내 3개 대학교 관계자들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관내3개 대학과 민간위탁 평생교육원 운영협약을 체결해 시 전역을 총망라하는 촘촘한 평생학습망을 구축했다.

 

시는 지난 19일 평생학습관을 중심으로 동부지역 선문대학교, 북부지역 유원대학교, 서부지역 순천향대학교와 각각 민간위탁 평생교육원 운영협약을 맺었다.

 

시는 기존 민간위탁 지방보조금 지원을 개선해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기관의 자율성을 확보하고, 대학의 전문인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운영에 필요한 위탁금 지원과 운영기관의 자율성을 확보하고 대학의 전문인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평생교육원은 지역민의 요구에 부합하고, 지역의 특성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평생교육원 강좌는 선문대 평생교육원 연간 80여 개 강좌, 유원대 평생교육원 연간 50여 개 강좌, 서부지역 순천향대 평생교육원 연간 50여 개 강좌 등 총 180여 개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시민들은 저렴한 수강료를 지불하고 권역별로 거주지와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평생교육 강좌를 수강할 수 있게 됐다.

 

선문대 평생교육원과 유원대 평생교육원3월 개강 예정이며, 순천향대 평생교육원은 4월 개강 예정으로 수강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각 대학교 평생교육원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또는 방문접수 하면 된다.

 

평생학습관 관계자는 평생교육 사업을 확대해 올해 처음 순천향대학교와 평생교육원 협약을 맺게 돼 시 전역에 평생학습망을 빈틈없이 촘촘하게 구축하게 됐다지역의 전문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평생학습 진흥,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프로그램 제공, 장애인 등 소외계층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2/20 [11:3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