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의원, 국립경찰병원 아산분원 설립·경찰수사연수원 확대 개편 경찰청과 협의
경찰청으로부터 긍정적 검토 이끌어 내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이명수 국회의원(자유한국당, 충남 아산 갑).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지역에 국립경찰병원 분원이 설립되고, 아산에 소재하고 있는 경찰수사연구원을 경찰 수사 연수 및 R&D연구단지로 확대 개편하는 것이 긍정 검토될 것으로 보인다.

 

이명수 국회의원(자유한국당, 충남 아산 갑)은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우한 교민들이 아산의 경찰인재개발원을 임시생활시설로 사용함을 계기로 국립경찰병원 아산 분원을 설립하고, 아산에 소재하고 있는 경찰수사연수원을경찰 수사 연수 및 R&D연구단지로 확대 개편하는 것을 경찰청과 협의해긍정적 답변을 이끌어냈다고 밝혔다.

 

국립경찰병원 아산분원이 설치되면 대형병원이 없어서 큰 불편을 겪고 있는 아산시민들의 오랜숙원이 해소되는 것이다.

 

경찰인재개발원 옆에 위치하고 있는 경찰수사연수원은 국내 유일의 범죄수사 전문교육기관으로 현재 경찰을 대상으로 수사교육을 실시하는 기관이나, 경찰의 수사권 독립이 제도적으로 해결됨으로 인해경찰 스스로 수사역량을 강화키 위한 R&D 연구기능을 강화해야 하는 숙제를안고 있다.

 

이에 경찰수사연수원에 수사역량 강화를 위한 R&D 연구기능을 추가하고, 수사박물관 건립 등 중장기적으로 국제적인 과학수사의 메카로 육성·발전시키는 계획을 추진토록정부 측에 촉구한 것이다.

 

이명수 의원은 우선 국립경찰병원 아산분원 설립과 경찰수사연수원의 확대 개편에 대해 경찰청과 협의한 결과 경찰청으로부터 긍정적 검토를 이끌어 낸 만큼, 향후 아산시 및 지역주민들과 함께 협의해가면서 보다 알차게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기사입력: 2020/02/14 [12:3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곳에서 인생샷 어때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