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12번 환자 발생
접촉자 전파사례 확인해 추가 조사 중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본부장 정은경)1일 오전 9시 현재 총 371명의 조사대상 유증상자에 대해 진단검사를 시행해 12명 확진, 289명 검사 음성으로 격리해제, 70명은 검사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확진환자들의 상태는 전반적으로 안정적이며, 네 번째 환자도안정적인 상태에서 폐렴 치료를 지속하고 있다.

 

접촉자 465명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중이며, 이 중 3(5번 관련 1, 6번 관련 2)이 환자로 확진된 바 있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본부장 정은경)511번째 환자 중 현재까지 진행된 추가 역학조사 경과를 발표했다.

 

5번째 확진자(·33·한국인)의 접촉자는 현재까지 29명이 확인됐고, 이 중 지인 1명이 확진돼 서울 의료원에 입원 중이며, 나머지 접촉자는 자가격리 등 조치 중이다.

 

환자는 증상 발현 후 버스 등을 이용해 음식점, 슈퍼마켓, 웨딩숍 등을 방문했고, 장시간 체류한 버스, 음식점, 슈퍼마켓 등에 대한 환경소독을 완료했다.

 

6번째 확진자(·55·한국인)의 접촉자는 현재까지 25명이 확인됐고, 이 중 가족 2명이 확진돼 서울대병원에 입원 중이며, 나머지 접촉자는 자가격리 등 조치 중이다.

 

환자는 증상 발현 후 교회를 방문한 바 있으나, 지난 1273번째 확진환자 접촉자로 통보 받은 이후 자가격리 상태였다. 환자가 머무른 집과 교회 등에 대한 환경소독을 완료했다.

 

7번째 확진자(·28·한국인)의 접촉자는 현재까지 21명이 확인됐고, 접촉자는 자가격리 등 조치 중이다. 환자는 증상 발현 이후에는 주로 자택에 머물렀던 것으로 확인되며, 추가 조사가 진행 중이다.

 

8번째 확진자(·62·한국인)는 지난 121일 중국 우한 체류 중 근육통 증상이 발생했다. 증상 발현 이후 방문한 장소 및 접촉자에 대해 조사 중이다.

 

9번째 확진자(·28·한국인)5번째 확진자의 접촉자로 지난 130일 접촉자로 통보 받았으며, 증상 발현 이후에는 자택에 머물렀다고 했다.

 

10번째 확진자(·52·한국인)11번째 확진자(·25·한국인)6번째 확진자의 가족으로 지난 131일 확진됐다. 10번째 확진자는 129일 두통 증상이 발생했으며, 11번째 확진자는 130일 몸살 기운이 발생했다고 했다.

 

10번째, 11번째 환자는 10번째 환자의 증상 발현 이후 함께 지인의 집과 미용실을 방문했고, 이에 대한 환경소독을 완료했다.

 

질병관리본부 정은경 본부장은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조기발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최근 14일 이내 중국을 여행한 경우, 가급적 외부 활동을 자제하고, 손씻기 및 기침예절을 준수하는 한편, 발열과 호흡기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선별진료소가 있는 의료기관을 방문하거나, 관할 보건소, 지역 콜센터(지역번호+120) 또는 질병관리본부 상담센터 (1339)로 상담해줄 것을 당부했다.

 

의료기관에서는 DUR(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 ITS(해외여행력 정보 제공프로그램)를 통한 내원 환자 해외 여행력 확인을 철저히 해달라고 강조하고, 의심환자 진료시 마스크 등 보호구를 착용하는 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의료기관 행동수칙준수를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일반 국민들도 손씻기 철저, 기침 예절 준수 등 일상 생활에서 감염병 예방수칙을 꼭 지켜달라고 당부하고, 의료기관에서 실시하고 있는 면회객 제한 등 감염관리 조치에도 적극 협조해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기사입력: 2020/02/01 [19:1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