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의원, 농정현안 해결의지 밝혀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이명수 국회의원(자유한국당·충남 아산 갑)은 아산시조합운영협의회가 주최한 농정간담회에 참석해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당면 현안을 청취한 후 의정활동을 통한 해결 방법을 논의했다.

 

아산시조합운영위원회는 조합 법인세 당기순이익 저율 과세와 조합 3000만 원 이하 예탁금 이자소득 비과세의 일몰기한 연장을 비롯해 총 20여 건의 일몰기한 연장을 건의했고, 이 외에도 농업인 월급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 확대, 가축분퇴비 부숙 정책사업 지원단가 현실화, 농가소득 하락에 따른 선진국형 농가 경영안정 제도 마련, 지역농협의 중소기업 지위 인정, 농촌 태양광사업 이격거리 관련 제도 개선, 개발제한구역 등에서의 농자재판매장 설립 허용 등의 해결을 건의했다.

 

이에 이명수 의원은 건의 받은 상당수의 농정현안들이 법과 하위법령을 개정해야 하는 것인데, 20대 국회가 얼마 남지 않았지만 입법과 국회 심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못 다한 제도개선에 대해서는 21대국회에서 조속히 처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우리 농축산업계가 처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육성시켜 농가경영에 있어 다함께 상생·협력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에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0/01/23 [16:2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