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훈식 의원, 국토부장관과 서해선‘아산고가’ 건설현장 방문
공사 현황과 건설현장 근로자 안전실태 점검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강훈식 의원, 국토부장관과 서해선‘아산고가’건설현장 방문 /사진=강훈식 의원실       © 아산톱뉴스

 

 강훈식 국회의원(아산 을)과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10일 서해선 복선전철 제5공구 ‘아산고가’ 건설 현장을 방문해 공사 현황과 건설현장 근로자 안전 실태를 점검했다.

 

강 의원과 김 장관은 이날 건설 현황을 보고받은 뒤, 현장 근로자들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후 건설 현장 주요 지점을 직접 방문해 점검했다.

 

특히 건설 현장에서 추락방지 에어백을 시연하는 등 근로자들과 함께 ‘안전다짐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강훈식 의원은 김 장관에게 “2020년 예산안 부대의견에 ‘국토부는 철도계획 수립 시 서해선 이용객들이 수도권 이동 편의를 제고한다’는 내용이 들어간 만큼, 충청권 이용객들을 위해 후속조치에 최선을 다 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건설현장 근로자들을 향해서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강훈식 의원, 국토부장관과 서해선‘아산고가’건설현장 방문해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있다 /사진=강훈식 의원실     © 아산톱뉴스

 

강 의원은 "지역 건설업체도 건설 공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건설 근로자들의 요청에 “국가균형발전프로젝트에 지역공동도급이 의무화되기로 한 만큼 지역 건설업체에도 많은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서해선 복선전철 건설사업은 충남 홍성에서 아산 영인을 지나 화성 송산까지 약 90km의 철도 노선을 신설하는 사업으로 2022년 개통 목표로 공사가 진행중이다. 제5공구는 그 사업의 일부 구간으로, 주 공정인 아산고가교(5.9km)는 육상과 해상을 연결하는 교량이다.

 

서해선 복선전철 건설 사업은 2020년 예산이 7103억원으로, 아산시가 역대 최대로 확보한 2020년 국비예산 1조3913억원의 51%에 달하는 핵심 사업이다.

 

▲강훈식 의원, 국토부장관과 서해선‘아산고가’건설현장 방문 기념촬영      © 아산톱뉴스

 

강훈식 의원은 “아산시가 역대 최대 예산을 확보한 만큼, 이 예산이 지역 주민을 위해 제대로 쓰이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예산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잘 집행되는지 꼼꼼히 점검하겠다”고 덧붙였다.


기사입력: 2020/01/10 [15:5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