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엔 K급 소화기 비치하세요!"
아산소방서, 화재 적응성 우수한 K급 소화기 비치 당부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K급 소화기 /사진=아산소방서     © 아산톱뉴스

 

 아산소방서(서장 김성찬)는 식당과 가정에서 조리 시 부재료로 쓰이는 식용유등 기름에 의한 화재에 적응성이 우수한 K급 소화기를 비치하여 화재에 대비할 것을 당부했다.

 

주방에서 사용하는 식용유는 발화점(스스로 불이 붙는 온도)이 약 288℃~385℃로일반소화기로 불꽃을 제거하더라도 기름의 온도가 발화점 이상으로 가열 된 상태로 다시 불이 붙을 가능성이 높다.

 

또한, 오히려 물을 이용하면서 불을 끄려 할 경우에는 물이 가열된 기름에 기화되면서 유증기와 섞여 오히려 화재를 키우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K급 소화기는 기름의 온도를 약 30℃정도 낮추는 냉각효과뿐만 아니라표면에 비누처럼 거품을 형성해서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하는 특성이 있어서 식용유 화재를 진압하는 데에 매우 유용하다.

 

김성찬 아산소방서장은 “언제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는 것이 화재라며, 만일의사고에 대비해 자율적으로 K급 소화기를 비치하여 주방화재 예방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입력: 2020/01/07 [14:1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