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입학 전 SW교육 받는다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Pride in SW 예비대학과정에 46명의 예비 신입생 참가

- 빅데이터 개념과 ICT에 대한 이해 과정 진행

- 입학 전부터 소프트웨어 창의융합인재 양성 집중

 

▲     © 아산톱뉴스

 

선문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황영섭)2020학년도 예비 신입생을 대상으로 입학 전 SW교육인 ‘Pride in SW 예비대학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2018년 충청권 최초로 SW(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에 선정된 선문대는 SW교육지원센터를 두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견인할 소프트웨어 창의융합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

 

이에 올해부터는 예비 신입생을 대상으로 입학 전 교육을 위한 ‘Pride in SW 예비대학을 진행했다.

 

교육은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사전 신청 접수를 받은 46명을 대상으로 ICT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온라인 강좌로 ‘4차 산업혁명과 SW중심세상과 오프라인 강좌로 ‘CTSW의 이해’, ‘파이썬 프로그래밍’, ‘C언어 기초’ 4강좌로 구성됐다.

 

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화두인 빅데이터에 대한 개념과 이를 다루는 데이터 리터러시(Data Literacy)의 이해에 집중됐다.

 

이번 강좌는 특별학기로 인정돼 온라인 강좌 1학점, 오프라인 강좌 각 3학점이 인정된다.

 

내년 컴퓨터공학부에 입학예정인 최우진 군은 충남 최초 SW중심대학이라는 데에 SW 역량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했다면서 이번 교육이 입학 후 전공 수업을 받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정영애 IT교육학부장은 시대가 요구하는 소프트웨어 창의 융합 역량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관련 전공 뿐 아니라 융합전공과 연계에서도 큰 동기부여가 생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12/20 [16:4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