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아산전자기계고교와 손잡고 취업 역량강화 앞장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910일 아산전자기계고교 200여명 대상 지역청년 진로취업교육지원 프로그램 운영청년고용정책 서비스 강화 앞장

 

▲ 권정은 강사로부터 산업체 첫 입사면접 시 자신감을 갖춘 공수법에 대해 지도를 받고 있는 가운데 같은 반 학생들이 응원의 박수를 치며 호응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지난 9일 오후 4, 충남 아산시 둔포면에 위치한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 본관 3층에 있는 1학년 11반 교실. 20여 명의 학생들이 큰소리로 첫인사를 건네는 인사법을 반복하고 있었다.

 

이날 순천향대가 교육현장에 파견한 권정은 강사는 면접을 보기 위해서는 자신감, 시선처리, 정확한 지원동기, 신뢰감 가는 태도 등 가장먼저 자신감이 중요하다, 1분 안에 인사담당자 사로잡는 방법을 집중적으로 지도하고 있었다.

 

그러면서 우리나라 CEO 등 산업계를 이끄는 리더들의 공통점 중 하나는 특성화고 출신임을 상기시켰다.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아산시 둔포면에 위치한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 1, 2학년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19 지역청년 진로취업교육지원 프로그램 운영, 진로탐색과 취업역량 강화와 관련된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학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정부가 지원하는 대학일자리센터사업의 일환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효과적인 취업계획수립과 취업목표달성을 위한 학생들에게 필요한 기초적인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으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 학교는 201510월 고용노동부와 교육부 등 정부기관이 지정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로 학생들에게는 대인관계능력향상기법, Ⅱ ▲스피치(면접 말하기 기초) NCS 형 자기소개서 및 노트작성법 총 4시간의 기초교육과 실습이 함께 이뤄졌다.

 

순천향대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사전 학교 측에 수요조사를 먼저 실시했다. 10가지 교육과정을 우선적으로 제안하고, 이 중에서 학교측 의견을 듣고 수정 제안한 프로그램에 1학년 101명과 2학년 95명 참가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기초과정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했다는 점에서 학생들로부터 좋은 방응을 얻었다

 

최호택(1학년) 학생은 처음 하는 인사법이 쑥스럽지만, 반복과정을 통해 자신감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내 첫 인상을 좌우할 수 있는 자신감을 표현하는 것이 취업과정에서 일어나는 면접 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전기분야 글로벌 강소기업 취업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1학년 1반 반장인 김준태 학생은 처음 받는 수업이지만, 대인관계 능력 향상에서 가장 기초적인 인사법과 면접요령에 대해 알게 돼 유익하다고 말했다.

 

김 군은 기계분야 글로벌 강소기업 취업을 위해 희망한다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홍 민 순천향대 진로개발처장은 대학일자리센터가 보유하고 있는 진로취업지원체계에 기반해 지역청년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진로설계 및 취업역량 강화를 통한 성공취업에 기여하는 한편, 지역 특성화고교 등 효과적인 청년층 진로와 취업을 위해서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9/12/10 [14:4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