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 폭넓은 시정현황과 시민의 입장 대변 역할 다해
2020년 업무보고 마무리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황재만, 현인배, 최재영, 홍성표, 이의상 의원이 2020년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 216회 제2차 정례회가 진행 중인 가운데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황재만)는 지난 6일까지 4일간 건설교통국, 도시개발국, 수도사업소, 허가담당관, 차량등록사업소 소관업무에 대해 2020년도 주요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주요정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대안을 제시했다.

 

황재만 위원장은 도로과 노점상 및 노상적치물에 관해 간선도로·학교주변에 무질서한 포장마차 등이 위치해 있어 학교 정화구역 내 나쁜 영향이 미칠까 우려와 함께 도시미관을 해치고, 교통장애를 일으키고 있어 시민생활에 불편을 주고 있다학교주변 유해환경에 대한 문제의식을 갖고 상습지역 및 민원다발 시민불편 적치물 등에 대한 지속적인 정비와 함께 시민통행에 불편을 초래하지 않는 곳에 정형화된 규격, 시의 이미지에 맞는 디자인으로 질서 잡힌 노점상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황 위원장은 허가담당관 효율적인 인·허가 업무의 처리과정에서 건축사회 및 측량업협의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통해 의견수렴과 불합리한 제도개선 등 발전방안에 대해 토론을 실시하고, 의견을 교환해 신속한 민원처리 향상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현인배 의원은 개발정책과 자체·민간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계획수립 및 방향마련에 대해 무분별한 난개발 방지 및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으로 우리시 도시개발이 원만히 잘 진행되고 있고, 민원발생도 적다누구나 쾌적하고 좋아할 수 있는 50만 자족도시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요구했다.

 

최재영 의원은 도로과 업무보고를 통해 소각장 일원 3-36호에 대해 충남도로부터 도비지원을 약속받았으므로 사업에 탄력을 받을 수 있도록 충남도와 긴밀한 협조 하에 단계적으로 시행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아산시 도로확충과 관련해 상습 교통정체 발생구역에 대한 지역주민의 생활불편이 가중되므로 주민 통행 안전권 확보와 국·도비 확보 등 아산시 다양한 연계도로 사업이 순조롭게 펼쳐질 수 있도록 원활한 도로행정을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최 의원은 교통약자인 장애인들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실시하는 교통행정과 장애인콜택시 운영과 관련해 장애인콜택시 광역이동지원센터 운영으로 시·군간 경계를 넘는 장애인콜택시 운행이 가능한 장점이 있는 반면, 아직까지 배차 대기시간이 너무 길어 불편하다는 민원이 제기되고 있다고 밝히며 개선을 요구했다.

 

홍성표 의원은 수도사업소 소관 업무보고를 통해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한 급수체계 구축을 위해 20년 이상 상수도 노후관 교체사업과 관련 주민불편사항이 많이 발생함에 따라 발빠른 대응으로 해당지역 유수율을 제고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로 양질의 수돗물 조기공급에 전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의상 의원은 도로과 노점상 및 노상적치물 지속관리 추진상황에서 몇 십 년 전부터 토착화된 노상거래에 대한 제도적인 경관과 식품위생에 대해 가이드라인을 설정해 위생과와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며, 어르신들의 노점판매에 대해서도 과도한 단속보다는 대안도 함께 마련돼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 의원은 대중교통과 업무보고를 통해 시내버스 현금수입금 확인 민간위탁 사업에 대해 백지화 한 경위를 확인하며 시내버스 현금수입 실태파악과 정확한 실사로 재정지원의 투명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대중교통 운송사업이 재정지원금에 의존하고 있지만, 아직도 수입금 중 8%가 현금결재가 이뤄지고 있는 상황으로 전체 수입금을 정확히 파악 시내버스 준공영제의 취지를 훼손하는 일이 없도록 실태를 점검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건설도시위원회 의원들은 4일간 2020년 업무보고를 통해 시정전반 다양한 제안과 일선 현장에서 주민여론을 직접 수렴, 시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 생산성과 정책집행의 효율성을 높였다.


기사입력: 2019/12/09 [14:4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