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20년 어린이보호구역 개선 ‘총력’
‘민식이법’ 핵심 과속단속카메라 설치 집중 투자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용화초등학교 앞에 과속단속카메라 및 신호등 설치를 완료한 모습.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교통약자인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해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 개선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시는 행안부가 주관하는 ‘2020년 지역교통안전환경개선사업에서 확보한국비 7원을 포함한 총 27억 원을 투자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보도, 미끄럼방지포장,안전표지판, 안전펜스, 노면표시, 단속카메라 등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시설물을 설치할 계획이다.

 

특히 민식이법의 핵심인 과속단속카메라 설치에 집중 투자해 2020년에 초등학교 11개 교 20대를 설치 완료하고, 2022년까지 매년 20대씩을 설치해 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46개 소 전체에 과속단속카메라 설치한다.

 

또한 과속과 함께 교통사고 발생 주요 원인인 불법 주·정차를 근절키 위해 2020년 단속카메라 10대를 설치하는 등 지속적으로 CCTV를 활용한 무인단속을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지난 9월 고() 김민식 군의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한 용화초교 어린이보호구역에 사고가 재발되지 않도록 안전펜스, 고원식횡단보도, 차선도색 등의 시설물을 긴급설치 했으며, 예비비를 투입해 지난 1130과속단속카메라 2개 소, 신호등 1개 소를 설치 완료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를 목표로 교통약자인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는 교통 환경을 조성해 다시는 고()김민식 군과 같은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12/09 [14:1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