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19년 학생승마체험지원사업 완료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미래 승마꿈나무 지원, ·중학생 승마체험

- 다문화가정, 기초생활수급자, 장애학생은 무료진행

 

▲ 학생승마체험 모습.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2019년 학생승마체험지원사업을 완료했다.

 

시는 미래 말 산업성장에 필요한 승마 인구변 확대를 위해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초등학교 16개 교, 중학교 1개 교 등 초·중학생 636명이 참여했으며, 일반승마체험 600, 사회공익승마체험 36명이 일일 60분씩 총 10회에 걸쳐 승마수업을 받았다.

 

승마체험 대상자는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으로 일반승마는 32만 원 중 자부담 96000원에 이용이 가능하며, 사회공익승마(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다문화기정) 및 재활승마(장애인학생)는 전액 무료로 진행됐다.

 

또한 안전사고 등에 대비키 위해 체험학생 모두 기승자보험에 가입을 의무화하고 승마관련 안전사고 예방에도 총력을 기울였다.

 

시 관계자는 학생승마체험은 성장기 학생들에게 말과 교감의기회를 제공해정서함양과 기초 체력증진, 자세 교정 등 효과가 있어승마체험을 통한 승마인구 확대로 승마산업 활성화를위해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12/02 [12:4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