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한국건설관리학회 ‘전국대학생 학술발표대회’ 우수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건축공학과가 한국건설관리학회가 주최한 ‘2019 전국 대학생 학술발표대회에서 논문부문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호서대 건축공학과 학생들은 우수상 1편과 장려상 3편으로, 6명이 수상했다.

 

▲     ©아산톱뉴스

 

논문부문 우수상으로 고휘재 학생의 ‘BIM 기반 물량산출 결과의 신뢰성 향상 방안이라는 논문이 선정됐다.

 

장려상에는 문대현·민형기 학생의 건물해체공사에서의 해체재료 재활용률 제고 방안’, 성용호·노한석 학생의 ‘AHP 기법을 이용한 건축물 해체공법 선정 모델 개발’, 우준혁 학생의 기후 변화가 RC구조에 미치는 영향을 통한 경제성 분석이 선정됐다.

 

지도교수인 박근준 교수는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뜨거운 탐구 열정과 도전 정신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으며, 학과 교수님들의 지도하에 지속적인 학술적 교류 및 열매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요섭 교수는 호서대 건축공학과는 2006년에 공학교육인증제를 시작, 현재까지 ABEEK 인증을 획득해 건축공학심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제화 시대에 맞는 글로벌 건축공학도 양성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건설관리학회는 2013년부터 매년 건설관리 분야에 대한 학생들의 지식함양을 위해 전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논문 및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킨텍스에서 지난 15일 열린 올해 대회에는 90편의 논문이 출품됐다.


기사입력: 2019/11/27 [14:2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