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전자상거래 실력 유감없이 발휘… ‘최고’ 인정
‘고마나루’ 팀, 한국무역협회 ‘제13기 GTEP 전자상거래 경진대회’ 최우수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 4층에서 한국무역협회가 대학생들의 전자상거래 역량 강화를 위해 주최한 13GTEP 전자상거래 경진대회에서 GTEP사업단(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고마나루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 지난 22일 오후 서을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 4층에서 열린 한국무역협회 ‘제13기 GTEP 전자상거래 경진대회’에서 순천향대 GTEP사업단의 고마나루 팀 학생들이 최우수상을 수상한 후 현인규 사업단장(뒷줄 오른쪽에서 네 번째)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대회 관계자는 이 대회는 대학생들의 전자상거래 교육 및 실습·컨설팅의 유기적 실행을 통한 글로벌 마켓 전문가 양성은 물론, B2C를 활용한 전자상거래 실전 노하우 습득 및 글로벌 온라인 무역인재의 실무 경쟁력 배양과 성과보고를 통한 참여요원 및 사업단 동기부여를 통한 협력업체 수출 활성화에 이바지한다는 목적을 갖고 개최된 경진대회라고 설명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35개 팀 중 예선을 통과한 전북대 순천향대 등 전국 11개 대학 팀별 결선에 올라 경합을 벌였다. 이 가운데 최우수상에 순천향대의 고마나루’(관광 콘텐츠)와 건국대학교의 이커머스의 진수’(유아복)가 수상했다.

 

고마나루 팀은 무역협회가 운영하는 케이몰24에 공주시 지역 관광자원과 공예품 체험을 연계한 공주시 크래프트 투어를 출시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으며, 이 상품으로 2명의 외국인이 공주시를 찾았고, 12월 중에 2명이 더 방문할 예정이다.

 

무역교육과 컨설팅 전문회사인 트레이드스쿨의 한은식 대표는 순천향대의 공주 크래프트 투어가 청년들의 도전정신이 빛난 창의적인 아이템으로 높은 가치를 지닌다고 평가했다.

 

공주의 수공예 장신구와 공주 유적지 관광을 결합한 입체적인 서비스 무역상품을 개발, 한국무역협회의 글로벌 플랫폼인 kmall24를 통해 성공적인 해외판매까지 이뤄낸 것은 GTEP의 핵심가치인 지역사회발전과 수출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달성한 해외시장개척 성공사례로, 앞으로 관련기관들과 협의해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순천향대 고마나루 팀 박상민(국제통상학과 3) 씨는 전자상거래 교육과 실습을 통해 무역이 어느 한 분야만을 대표하는 것이 아닌, 관광산업과도 연계한 새로운 사업모델을 개발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남들이 가지 않는 길에 대한 개척이 가능하다는 것에 알게 돼 또 다른 도전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대회는 GTEP 학생들이 우리 중소기업 제품을 케이몰24, 이베이, 아마존 등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등록하고 마케팅에서 판매, 물류 및 통관까지 직접 진행했던 사례들을 발표하고 성과를 공유했다는데 의의가 크다며, 향후에 이 사업에 대한 전망 역시 밝게 보고 있다고 심사위원들은 입을 모았다.

 

순천향대 GTEP사업단장 현인규 교수는 학생들이 배우는 과정에서 직접 수출전선에 나서다 보니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사고의 전환과 새로운 시도를 통한 다양한 극복 사례는 우리 수출기업들에게도 충분히 가치가 있다면서 이번 경진대회가 발판이 돼 미래 무역인재 양성과 우리 기업의 전자상거래 수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GTEP은 전국 20개 대학이 참여하는 대표적인 실무형 무역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으로 무역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2007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현재 786명의 학생들이 전국 20개 대학 사업단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7403명의 예비 무역인이 배출됐다.


기사입력: 2019/11/27 [11:5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