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재만 아산시의원, 건설도시위 조례 의원발의 2건 심사 통과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아산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시설물운영 및 관리 조례안

- ‘아산시 도로와 다른 시설의 연결에 관한 조례안

 

▲ 황재만 의원이 건설도시위원회에서 조례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제216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황재만 의원이 발의한 아산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시설물 운영 및 관리 조례안과 아산시 도로와 다른 시설의 연결에 관한 조례안 2건이 지난 26일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황 의원이 발의한 아산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시설물운영 및 관리 조례안의 주요내용은 농어업인 삶의 질 향상 및 농어촌지역 개발촉진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으로 조성된 시설물의 효율적인 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제도적으로 마련하는 내용이다.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으로 조성한 커뮤니티센터 활성화 등을 위해 조례제정의 목적, 정의에 관한 사항 적용범위에 관한 사항 관리위탁에 관한 사항 협의회 설치 및 구성, 기능에 관한 사항 등 효율적 관리·운영에 대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명시했다.

 

또한 아산시 도로와 다른 시설의 연결에 관한 조례안은 도로와 다른 시설의 연결에 관한 규칙의 적용범위에서 아산시에서 관리하고 있는 일반국도 및 지방도, 4차로 이상의 도로에 대한 규정이 없어 조례제정이 필요했다.

 

이번 조례제정을 통해 아산시 관할구역 안의 일반국도 및 지방도, 4차로 이상으로 도로구역이 결정된 도로에 연결허가를 적용할 수 있는 합법적인 제도운영의 근거를 마련했다.

 

황 의원은 도로교통의 안전과 원활한 소통을 확보하고, 도로구조를 체계적으로 보전할 수 있는 계기로 사고위험을 방지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본 조례는 다음달 2일 열리는 제216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 상정돼 최종 의결을 남겨두고 있다.


기사입력: 2019/11/27 [10:3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