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모범 외국인노동자 표창 수여
외국인 동료 노동자 정착에 기여 등 10명 선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충남 아산시가 지난 20일 아산시청 워크숍 룸에서 외국인노동자 소속 기업 동료들과 이주노동자 관계자들의 축하를 받으며 2019년 아산시 모범 외국인 노동자 표창 수여식을 가졌다.

 

▲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범 외국인노동자들.     © 아산톱뉴스


아산시에는 전체인구 32만 명 중 약 6%18000여 명의 이주민이 거주하고 있어 전국 평균인 3.9%에 비해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지역 외국인노동자와 이주민의 정착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 아산외국인노동자센터(이사장 신언석)에서 추천한 노동자 중 동료 외국인 노동자들의 한국 생활 적응을 지원하며, 공동체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모범적인 외국인 노동자 10명을 선발했다.

 

수상자는 ()제이스텍 아산사업장 조버트(필리핀), 바이오스마트 안토니오(필리핀), 남일수출포장 엔흐벌드(몽골),엘에스디 보드후(몽골), (유한)시우 바하두(네팔), ()세명테크 딜리정(네팔), 은미목장 느비락(캄보디아), 세미콘팩 아카시오(동티모르), ()세라컴 자몰리딘(우즈베키스탄), 성호산업 사르도르벡(우즈베키스탄)이다.

 

유병훈 부시장은 지역 산업현장에서 땀 흘려 일하는 외국인 노동자들은 지역노동시장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으며,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 이방인이 아닌 우리와 더불어 함께 사는 이웃이라며 우리 시에서도 아무런 차이나 차별 없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살아갈 수 있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격려했다.

 

우삼열 아산이주노동자센터 소장은 외국인 노동자의 사기를 높이고, 지역 사회 일원으로서 소속감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사회적 약자인 외국인 노동자에 대한 인식 개선의 효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11/21 [21:3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