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2020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무시험 배정 담당자연수 실시
배정업무에 대한 이해도 높이는 시간 마련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청남도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성)은 지난 11() 오후 3아산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2020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무시험 배정 업무를 원활하게 추진키 위해 초등학교 6학년 진학담당자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 5일 충청남도 아산교육지원청 입학추첨관리위원회에서 의결된 2020학년도 중학교 신임생 무시험 배정 추진 계획 설명과 배정 관리시스템의 사용법 교육 및 질의 응답시간으로 이뤄졌으며, 진학 담당자들의 배정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마련했다.

 

아산 관내 중학교 학교군·구 현황은 3개 학군, 9개 학구로 나누어 배정하며, 정방법은 선 지망 후 추첨방식으로 전년도와 동일하다.

 

전년대비 달라진 점은 지난 3월 개교한 아산공수초가 배방학군에 추가됐으며, 재배정원서 및 입학배정포기성 양식이 14개 교육지원청 표준화된 서식으로 변경됐다. 우선배정 대상자로는육특기자, 지체부자유자, 교육지원대상자, 특수교육대상자, 어린이복지시설 입소자, 다자녀가구(4자녀 이상)가 있다.

 

아산지역 중학교 배정 원서 접수는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이고, 중학교 신입생 학교배정 공개 설명회 및 추첨은 내년 116일 실시할 예정이다.

 

조기성 아산교육장은 이날 연수를 통해 초등학교를 졸업해 중학교에 진학하는 것은 설레기도 하고, 또한 다음 해를 준비할 시기라며 “6학년 선생님들이 그러한 아이들의 든든한 조력자가 되길 부탁하며, 2020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무시험 배정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부탁한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19/11/12 [13:0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