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홍보 유튜브 채널 ‘온궁이 TV’ 인기 ↑
‘온궁이’ 캐릭터로 아산 온천 주제 웹드라마·관광명소 홍보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온궁이 댄스를 선보이고 있는 모습. 왼쪽부터 이명수 국회의원, 시민(학생), 강훈식 국회의원, 오세현 아산시장.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와 충남문화산업진흥원(직무대행 장성각·이하 진흥원)8, 지역 문화콘텐츠 기업인 써밋디자인이 제작한 지역의 캐릭터를 활용한 유튜브 콘텐츠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9 지역특화 소재 콘텐츠 개발 지원 사업의 국비지원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진흥원은 3월부터 시·군과 충남 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통해 과제를 선발했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선정을 통해 아산시 온천 캐릭터 온궁이를 활용한 유튜브 채널 온궁이 TV’를 개설하고 홍보를 진행해왔다.

 

온궁이 TV’는 아산시 온천 캐릭터인 온궁이’, ‘온양이가 출연해 아산시 관광 명소에서 전통놀이를 즐기는 온궁아 놀자!’ 영상 콘텐츠와 온천을 주제로 한 웹드라마 온천에 빠지다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온천에 빠지다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온천 명승지인 도고온천, 아산온천, 온양온천을 주제로 어린이가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스토리로 구성했다.

 

온궁이 TV는 개설된 지 1개월여 만에 총 6만 뷰를 넘어서면서 지역 콘텐츠 유튜브 채널로서 좋은 반향을 얻고 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지난 2일 아산 곡교천 캠핑장 및 은행나무길에서 열린 7회 아산시와 함께하는 삼성나눔워킹페스티벌개막식에서는 오세현 아산시장과이명수(아산 갑강훈식(아산 을) 국회의원이 아산시민들 앞에서 온궁이 댄스를 선보이는 자리를 마련키도 했다.

 

또한 온궁이 캐릭터를 활용한 온궁이와 함께 먹는 크런키 초코스틱은 빼빼로데이를 맞아 출시된 1만 개가 모두 선주문 매진되는 등 지역 캐릭터를 활용한 문화상품의 성공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다.

 

충남문화산업진흥원 콘텐츠진흥본부 배영철 본부장은 디지털 공간을 활용한다면 지역적 한계를 넘어 대중들에게 다가가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온궁이캐릭터는 이미 아산시민의 사랑을 받는 캐릭터로서 충분히 더 알려지고 사랑받을 수 있는 잠재력이 충분하다. 이러한 온궁이를 활용한 온궁이 TV’가 아산시를 알리는 문화콘텐츠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은 대한민국 충청남도 지역의 문화산업 진흥을 담당하는 공공기관이다.

 

이곳은 국내외 산···관 네트워킹을 통해 지역의 유·무형의 문화적 자원을 발굴하고, 이를 Art & Technology, 디자인, 관광, 콘텐츠, 전통문화 분야 등의 육성과 광범위한 산업분야와의 융합 전략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향후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은 창의적 사고로 소통하고, 문화의 가치를 재창조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데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기사입력: 2019/11/08 [16:3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