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체육회 회장 선거 가이드 라인 설명회
내년 1월15일까지 민간회장 선출해야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체육회가 7일 오후 4시 이순신종합운동장 1층 회의실에서 첫 민선체육회장 선거를 위한 정회원단체 회장 및 사무장을 대상으로 가이드 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방자치단체장·지방의원의 체육단체장 겸직을 금지토록 국민체육진흥법이 개정·공포됐으며, ‘충청남도 시·군 체육회 회장선거관리규정 표준규정안을 토대로 이사회와 총회를 통해 아산시체육회 회장선거관리규정이 제정됨에 따라 아산시체육회는 내년 115일까지 민간회장을 선출해야 한다.

 

아산시체육회 회장 선거관리 규정에 따르면 선거는 총회를 구성하는 대의원과 산하조직(정회원종목단체) 대의원을 추가해 선거인단을 구성하는 대의원 확대기구에서 투표를 통해 회장을 선출하게 된다.

 

선거인단의 규모는 전체 인구규모에 따라 결정되며, 아산시는 인구 30만 명 이상, 200만 명 미만에 해당돼 최소 200명 이상으로 구성될 전망이다.

 

이에 아산시체육회는 제정된 회장선거관리규정의 내용을 토대로 선거인 수 배정, 선거 절차 등 선거 관련 제반사항에 대한 설명회를 통해 아산시체육회장 선거에 혼선을 방지하고, 체육의 독립·자율성을 확립할 수 있도록 공정한 아산시체육회장 선거에 총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기사입력: 2019/11/07 [20:1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