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소방서, 충청남도 청소년119안전뉴스 경진대회 ‘1위’
신창초 최우수상 수상, 설화중은 장려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최우수상을 수상한 신창초 학생들.     © 아산소방서

 

지난 17일 소방청 및 한국소방안전원이 주최한 13회 청소년119안전뉴스 경진대회충남 지역예선에서 아산소방서 대표로 출전한 신창초등학교가 최우수상(1), 설화중학교가 장려상(3)을 수상했다.

 

청소년119경진대회는 청소년들이 생활 속의 안전문제를 스스로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TV뉴스 형태의 동영상으로 제작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기 위해 열리는 대회다. 올해 21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이날 신창초(지도교사 이근복) 학생들은 응급상황 발생 시 외국인 학생의 119신고하기라는 주제로 외국인 학생이 다수 재학하는 신창초의 특성을 살려 한국어 사용이 미숙한 학생들을 위해 3자 통화 시스템 및 동시통역이 가능한 119신고 시스템을 홍보하는 영상을 제작했다.

 

더불어 119신고방법 홍보 노래를 만들어 학생들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해 모든 심사위원들의 높은 점수를 이끌어 냈다.

 

이에 따라 신창초는 오는 1121() 대전광역시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전국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에 충청남도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채수억 화재대책과장은 “119안전뉴스 제작을 통해 생활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한다전국대회에서도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19/10/18 [13:3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 음봉농협, 호서대 대학생과 농촌 봉사활동 적극 추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