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 지원 충남도가 적극 나서야”
김영권 충남도의원, 임시회 5분 발언 통해 존립 위한 지원 요청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김영권 충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아산1).     ©아산톱뉴스

  

충남도의회 김영권 의원(아산 1)은 지난 11() 315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통해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의 존립을 위해 충청남도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은 2017년을 마지막으로 더 이상 의경을 모집하지 않는 관계로 해체의 수순을 밟고 있다. 팬들의 필사적인 서명운동과 뜨거운 응원으로 이번 시즌 시민구단으로 다시 태어날 수 있었지만,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은 현재 내년 예산지원이 결정되지 않아 구단의 존폐위기로 내몰리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을 맞고 있다.

 

이에 김 의원은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은 적극적인 지역밀착 활동을 통해 지역상권 활성화, 지역밀착, 지역사회 환원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의 해체는 단순히 프로축구팀 하나가 없어지는 것이 아니며, 지역의 유소년 축구 발전과 지역 성장을 저해한다. 나아가 도민의 사기저하와 실망감이 클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충청남도 스포츠산업 진흥 지원 조례9조에서 프로스포츠 구단에 출자·출연 및 경비 지원이 가능토록 규정하고 있는 만큼 충남도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한편 충청남도 유일의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은 K2리그에서 4위로, 올해 311라운드 유료관중 수가 4559명을 시작으로 428일에는 5130, 51일에는 5205명 등 평균 3000명이 넘는 유료 관중이 경기장을 찾고 있을 만큼. 아산의 축구 열기는 1부 리그의 상위팀 못지않은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기사입력: 2019/10/13 [01:1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