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아산시협의회 제19기 출범식 개최
자문위원 위촉식 및 3분기 정기회의 열고 양태길 회장 취임식 가져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아산시협의회(회장 양태길)는 지난 23일 온양제일호텔에서 제19기 출범식 및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오세현 아산시장을 비롯해 김홍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충남지역회의 부의장, 양태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아산시협의회 회장, 복기왕 더불어민주당 아산 갑 지역위원장 등 많은 내빈이 함께했다.

 

오세현 시장은 제19기 자문위원 90명에 대한 위촉장 및 자문위원 배지를 수여하고 대행기관장 축사를 전했다.

 

오 시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19기는 국민 참여를 통한 국민중심의 평화통일의 길이라는 목표 하에 국민과 마주하고, 국민이 체감하며, 국민의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자문회의로 거듭나고자 다양한 사회계층을 포용해 구성됐다고 들었다이렇듯 국민참여형 통일기구로 거듭난 협의회가 신한반도 시대의 기반 구축이라는 원대한 목표 실현을 위한 발판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날 취임식을 가진 양태길 회장은 북핵문제 해결과 남북관계 개선을 통해 한반도의 평화를 실현코자 하는 국정철학과 통일·대북정책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노력하는, 하나 되어 나아가는 아산시협의회가 되자고 말했다.

 

이어진 3분기 정기회의에서는 지회장에 최재영·김영애 위원, 수석부회장에 임도훈 위원, 부회장에 이재형·김 호 위원, 분과위원장 한신흠·김윤태·윤용호·이명자 위원에 대한 임원 인준 및 임명장 수여가 있었으며, 19기 아산시협의회 사업계획 및 방향에 대한 토의가 이뤄졌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과 전국 자문위원들이 참석하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19기 전체 출범식은 오는 30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9/09/24 [18:0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