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건물의 소방시설은 정상 작동하나요?”
아산소방서, 작동기능점검 기구 무료 대여 서비스 진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아산소방서 전경.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소방서(서장 김성찬)19일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기구 무상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작동기능점검은 소방시설 등을 인위적으로 조작해 정상 작동여부를 점검하는 것으로, 대상물에 포함 되는 건축물의 관계자는 사용승인일이 속한 달에 연 1회 이상 소방시설 등 자체점검을 실시하고, 점검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점검 결과를 관할 소방서나 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그러나 건물 관계인 대다수가 점검기구를 보유하지 못하고 점검을 대행해주는 업체에 의뢰할 경우 많은 비용이 들어 관계인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점검기구 무상 대여 서비스는 기존 소방시설 관리업체에 의한 점검방식에서 각 관계인이 직접 점검을 실시해 자율안전관리 역량을 강화시키고, 점검비용을 절감시켜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마련됐다.

 

한편 무상으로 대여되는 기구는 ·연기 감지기 시험기 방수압력 측정기 소화전 밸브 압력계 등으로, 가까운 119안전센터에서 대여가 가능하다.

 

기타 대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아산소방서 화재대책과(041-538-02689)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9/09/19 [11:4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