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2019 진로직업박람회 ‘꿈이 부시게’ 성료
관내 중학생 2000여명 대상 진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성)은 지난 18() 선문대학교 체육관에서 관내 중학생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자신의 적성 탐색을 통한 진로설계 능력 신장의 2019 진로직업박람회 꿈이 부시게를 개최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날 박람회는 직업 체험부스를 비롯해 대학생 멘토링, 대학교 학과 체험부스, 진로상담 부스 등 60여 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직업을 이해하고, 진로진학 설계 능력을 신장하는 뜻깊은 계기가 됐다.

 

박람회에 참여한 한 중학생은 작은 관심에서 시작된 직업 체험이 나의 미래를 좌우하는 전환점이 될 수도 있겠다는 박람회 참가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조기성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진로교육은 행복교육의 일환이며, 학교교육의 방향 또한 진로교육으로 귀결된다면서 지자체와 함께 진로교육 내실화를 위한 적극적 지원과학생들의 꿈과 희망이 눈이 부시도록 아름답게 펼쳐지길 응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박람회에는 오세현 아산시장, 김영애 아산시의회 의장, 안장헌 충청남도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 행사장을 참관하고 진로직업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성원했다.


기사입력: 2019/09/19 [11:3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