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제1회 누구나 할 수 있는 해커톤&메이커톤 대회’ 개최
 
조상현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배정수)는 오는 21일 저녁 7시부터 무박 2일간 1회 누구나 할 수 있는 해커톤&메이커톤 대회를 개최한다.

 

메이커톤이란 만들다(make)와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주제에 맞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구체화시키는 메이킹 마라톤이다.

 

이번 대회는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와 충남콘텐츠코리아랩 아산 브릿지센터의 충남 콘텐츠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한 지역 창작공간 및 콘텐츠 교육 협력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누구나 필요한 어떤 것이든 만들 수 있다는 메이킹의 가치를 알리고, 자유롭게 메이킹을 통해 배움을 터득하며, 타인과 깨달음을 나누는 즐거움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된다.

 

대회 전 메이커 유튜버로서 구독자 8만 명의 심프팀의 메이킹 체험부스 운영과 강연 등이 준비돼 있으며, 자동차 특화 메이커 스페이스인 게러지엠에서 대회 운영을 맡아 메이커 활동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이번 대회는 아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우수한 활동을 한 5개 팀에게는 부상도 주어진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산시민들을 위한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 등 다양한 메이커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 문의는 충남콘텐츠코리아랩 아산 브릿지센터 전화(041-549-8110) 또는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041-539-6632)로 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9/09/11 [17:0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