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배방 환승정류장, 10월부터 시외·고속버스 정차한다
시외·고속버스 6개 노선, 97회 정차
 
김효식 통신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아산시 배방 환승정류장 전경.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배방 환승정류장에 오는 10월 시외·고속버스가 정차한다.

 

시는 지난해부터 시외버스운수업체, 충남도와 현장 답사를 비롯해 여러 차례에 걸쳐 협의한 결과 지난 821일 최종적으로 배방 환승정류장에 시외·고속버스 승·하차가 결정됐다.

 

배방 환승정류장은 기존 시외버스정류장으로 운영 중인 서부휴게소(봉강교)를 경유하는 시외·고속버스 중 인천행 고속버스를 제외한 6개 노선 97회 버스가 정차한다.

 

배방 환승정류장은 당초 대중교통의 효율성을 높이기 우해 차원에서 면소재지와 시내권을 연결하는 지·간선 시내버스의 거점 마련 및 시외·고속버스 정차를 목적으로 지난해 10월 조성됐다.

 

하지만 서부휴게소와 불과 약 1.5km정도밖에 차이가 나지 않아 환승정류장 추가 경유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했으나, 배방 신도시의 지속적인 인구 증가로 인한 버스 수요 증가에 따라 정차가 결정됐다.

 

시 관계자는 시외·고속버스정차에 따른 버스 승·하차장 시설 정비와 더불어 매표수단 마련, 경유 버스의 시간·노선 조정 등 사전 작업이 이뤄진 후 오는 10월 중 시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배방읍민의 숙원 사업이던 배방 환승정류장 추가 정차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많은 분들께서 애쓰신 결과 어렵게 협의가 이뤄진 만큼 조속히 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9/09 [14:3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