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정체성 담은 관용차량 외관디자인 완성
선문대와 공동 개발, 17대에 시범 적용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외관디자인이 완성된 관용차량.     © 아산톱뉴스
▲ 외관디자인이 완성된 관용차량.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6일 시 정체성을 담은 관용차량 외관디자인을 완성하고 시범적으로 17대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시범 적용된 관용차량 외관 개선은 선문대학교와 디자인 개발 협약 후 공동 디자인 개발하고, 선문대학교 링크플러스사업단(단장 윤기용)에서 사업비를 지원 추진됐다.

 

디자인은 아산시를 대표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적 자산(자연, 첨단, 사람, 예술, 역사, 전통 등)을 상징적으로 그래픽 처리했으며, 정체성을 확립하고 쾌적하고 세련된 도시이미지를 구축함으로써 도시경쟁력을 한층 강화코자 했다.

 

특히 문화와 예술을 홍보하는 차량의 외관 개선으로 문화와 예술의 중심도시 아산을 전국적으로 홍보할 수 있게 됐다.

 

문병록 미래전략과장은 내년부터 관용차량 외관개선을 통한 우리시 정체성을 확립하고, 그래픽 모티브를 공공디자인 전반에 적용해 디자인 도시 아산으로 자리매김코자 하며, 향후공공시설물 등에도 통합적인 공공디자인을 적용해 젊은 아산, 살고 싶은 도시로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9/06 [16:5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