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유성기업 노사분쟁 결단 촉구
김희영 의원 대표 발의 ‘유성기업 노사문제 평화로운 해결 촉구 성명서’ 발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충남 아산시의회 김희영 의원이 유성기업 노사문제의 평화로운 해결 촉구 성명서를 대표발의 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는 지난 3일 제21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희영 의원이 대표 발의한 유성기업 노사문제의 평화로운 해결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채택했다.

 

이날 김 의원은 대표발의를 통해 “2011년 이후 9년간 지속되고 있는 유성기업 사태가 범사회적 열망에도 불구하고 노사 이견으로 집중교섭 제안이 불발되고, 대립 일변도로 치닫고 있는 현 상황을 안타깝게 생각하며 노사의 결단을 통한 해결을 촉구한다고 성명을 발표했다.

 

이어 국가인권위원회가 밝힌 바와 같이 장기간 지속돼 온 유성기업 내 노사갈등 상황으로 소속 근로자들의 정신적·신체적 건강상태가 심각하게 악화됐으며, 회사의 매출은 감소하고 사주는 한 번 구속된 상태에서 다시 법원의 선고가 코앞으로 다가와 있다고 전했다.

 

또한 최근 미중 무역 분쟁과 일본의 수출규제, 자동차산업의 변화 등 경제 환경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이를 극복키 위해서는 노사의 협력과 상생의 문화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모두가 인정하듯 유성기업 노사분쟁은 단순 사업장 내 분쟁을 넘어 지역사회 초미의 관심사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에 지역사회는 유성기업 사태해결을 위한 중재역할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피력했다.

 

특히 노사가 하루빨리 진솔하고 지속적인 대화를 통해 회사와 노동자가 함께 걸어갈 수 있는 길을 만들어 교섭테이블에 나서 노사분쟁을 종식하는 합의를 이끌어내기 위한 결단을 내달라고 촉구했다.

 

김 의원은 끝으로 그동안 유성기업 사태해결을 위해 노력해 온 충청남도와 종교계가 다시 한 번 유성기업 노사를 집중교섭에 참여시켜 노사합의를 이끌어내기 위한 노력을 다해 줄 것을 요청한다아산시의회도 유성기업 사태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입력: 2019/09/03 [18:1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