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천안시와 상생협력 오페라 공연 선보인다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공연 개최… 문화교류 초석 기대
 
방재권 객원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오는 26일 문화가 있는 날 주간을 맞아 아산시민과 천안시민의 문화교류를 위해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아산시립합창단과 천안오페라단의 합작 공연으로 두 예술단이 힘을 합해 공연의 질을 높일 뿐만 아니라, 두 지역 간 문화예술 부문 협력 강화를 위해 기획했다.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는 이탈리아 유명 작곡가인 마스카니(P.Mascagni)의 작품으로 시골마을에서 벌어지는 남녀 간 사랑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오렌지 향기는 바람에 날리고’, ‘하늘의 여왕이여 기뻐하고서등 서정적인 곡이 매우 인상적이다.

 

이번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1회차 공연은 21일 오후 5시 천안 예술의전당, 2회차 공연은 문화가 있는 날 주간인 26일 오후 730분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야외무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일반 대중이 갖는 클래식에 대한 어려움을 깨뜨리고 극적인 스토리와 비교적 짧은 공연시간으로 많은 관객들이 쉽게 흥미를 느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민관이 협연하는 의미 있는 자리이자, 두 지역 간 문화교류의 초석을 다지는 행사라며 향후 더 다양한 작품들로 시민들에게 알찬 볼거리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월 헝가리 미슈콜츠 시의아산시립합창단 초청공연으로 오페라카발레리아 루스티카를 성황리에 마친 것에 이은 앙코르 공연으로, 우수한 문화예술작품을 아산시와 천안시에서 선보여 시민들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입력: 2019/09/03 [17:2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