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제214회 임시회 개회
내달 3일까지 진행… 조례안·기타안건 35건 심사 및 주요업무 추진상황 청취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아산시의회가 26일 제21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있다. 이번 임시회는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된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26일 제21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내달 3일까지 9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1차 본회의에서는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황재만 의원과 김희영 의원 선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각종 위원회 위원 추천 건으로 천안·아산행정협의회민간자문단 제2기 위원 및 아산시 농산물 최저생산비 지원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안정근 의원 추천 의원 징계 보고의 건 윤리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으로 진행됐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3건의 각종 조례안 및 12건의 기타안건 심의, 4일간 시정전반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청취한 후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대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한 임시회에서 논의될 의원발의 조례는 기획행정위원회 아산시 각종위원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맹의석 의원 발의) 아산시 시민안전보험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영 의원 발의) 복지환경위원회 아산시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지원에 관한 조례안(김미영 의원 발의) 아산시 어린이공원·어린이 놀이터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조미경 의원 발의)으로 총 4건이며, 아산시장제출 31건과 함께 상임위별로 개별 심사한다.

 

의사일정 전 맹의석 의원은 8대 아산시의회 1년을 정리하며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가졌다.

 

김영애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시민의 기대와 정서에 어긋나지 않도록 세심한 심사와 함께 지금까지 진행된 각종 사업에 대해서도 추진상황 점검을 통해 성숙되고 변화에 능동 대응하는 선진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내달 3일 열리는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제214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기사입력: 2019/08/26 [14:4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