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창업지원단, ‘2019 JUMP UP 기업가정신 창업캠프’ 개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충남지역 고등학생 & 교사 기업가정신 창업캠프

- 충남지역 10개 고교 32명 학생과 12개 고교 교사 15명 참가

 

▲ 지난 23일, 순천향대 창업지원단이 개최한 ‘2019 JUMP UP 창업캠프’에 천안고 등 충남 지역 10개 고교 32명의 학생과 12개 고교 15명의 담당교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전체 참가자들이 이번 캠프를 통해 창업마인드를 ‘UP’시키자는 의미에서 손을 모아 올리면서 힘차게 각오를 다지고 있다.     © 아산톱뉴스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창업지원단 주관으로 지난 23일부터 오는 25일까지 ‘2019 JUMP UP 기업가정신 창업캠프를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제일호텔에서 개최하고 있다.

 

대학 관계자는 지역 내 창업 네트워크 형성과 창의적인 창업인재 발굴 및 역량강화를 위한 2019년 초기 창업패키지 사업의 일환으로 체계적인 창업교육을 통한 창업의 이해와 창업 마인드 제고, 청소년 기업가정신 교육지도사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팀 프로젝트를 통한 창업아이템 도출 및 창업 인재발굴과 육성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학생과 교사들의 창업마인드 확산을 도모한다는 취지로 열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캠프는 참가 학생들에게 새로운 창의적인 시각과 관점을 형성해주기 위해 디자인 싱킹(Design Thing)의 이해 & 아이스브레이킹 공감하기 멘토링(현장 리서치) & 자료취합 후 멘토링 문제 정의하기와 멘토링(소비자의 진정한 문제와 수집 데이터 분석 및 사용자의 니즈 발굴 문제 해결하기와 멘토링(해결책 도출과 아이디어의 확산적 사고와 수렴적 사고를 바탕으로 우선 순위 결정하기) 실현하고 검증하기 멘토링(아이디어 구현 및 테스트를 통한 문제점 파악) 등을 이어가고 있다.

 

또 요소요소 마다 필요한 특강에 이어서 전문멘토 2명이 학생들의 팀별 아이템에 대한 점프업 멘토링을 담당하고 있다.

 

천안여자상업고 창업동아리 드림스퀘어1학년 연다경, 전은주, 최예림 학생은 학교 창업동아리에서 창업 아이템 발굴 등을 하며 창업에 대해 알아가고 있었는데, 선생님 추천으로 창업캠프가 열린다는 걸 알려주셔서 오게 됐다현재 창업 아이템 발표 ppt를 만들고 있는데, 이번 캠프에서 배우는 것들을 활용하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또 천안고등학교 1학년들로 구성된 창업동아리 창업스쿨의 회원인 장영준, 김기현, 김재민, 이승훈 학생은 동아리 담당 선생님께서 기업가 정신창업에 대해 배울 수 있다고 소개해 주셔서 관심이 있어 왔다학교에서 전교 창업대회도 열리는 등 창업에 대한 교육이 많아졌고, 팀원들이 모두 성인이 되면 창업할 계획인데 이번 캠프를 통해 창업의 과정 등에 대해 체계적이고 보다 많은 것을 배워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또 교사들을 대상으로는 창업이론 과정이 중점적으로 다뤄지고 있다 창업과 기업가정신의 이해 & 창업 아이디어 발굴 팀 빌딩 & 창업 마케팅창업 계획서 작성 & 재무와 투자유치 창업교육과정 설계 창업교과목 설계 및 설계실습 퍼실리테이션 & 코칭,멘토링 창업도구 활용 교수법 액션러닝 교수법 및 PBL 교수법 등이 다뤄진다.

 

박주병 천안고 창업동아리 담당교사는 교내에서 자발적으로 신청한 학생들이 참가했는데, 자신들의 창업에 대한 지식과 역량을 높이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가했기 때문에 앞으로 창업동아리 리더로서의 역량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특히 박 교사는 창업 담당 교사들을 위한 청소년 기업가정신 교육지도사 2급 양성과정을 신설한 것은 신선하다자격취득보다도 동아리 지도교사로서 지도역량을 고도화(高度化) 할 수 있다는 면에서 매우 긍정적 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이번 캠프에서 고은희 순천향대 교수는 창업이론과 사례실습 분석 등 전반적인 강의를 담당하면서 창업을 꿈꾸는 고등학생에게 ‘Design Thinking’을 통해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이를 구체화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고, 기업가정신 함양과 지속적으로 창업에 대한 긍지와 희망을 가지도록 전문적 지식과 경험을 제공하려고 한다참여 학생들 간 교류와 공감을 통해 서로에게 자극이 되고 발전의 계기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충분하게 제공코자 한다고 전했다.

 

서창수 순천향대 산학협력부총장은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기존의 교육과정에서 벗어나 스스로 생각하고, 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한다앞으로 청소년들이 미래를 선도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창업에 대한 전문적인 학습 및 교육의 기회를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거점 지역대학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프는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지역거점 운영대학인 순천향대 창업지원단과 호서대가 공동으로 주관한 가운데 충남 지역 내 10개 고교에서 32명의 학생과 강경상업고 등 12개 고교 교사 15, 대학 관계자와 창업 멘토 등 60여 명이 참가했다.


기사입력: 2019/08/24 [12:5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