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아산․당진․예산 건설현장 사망사고 ‘패트롤-카’로 예방한다
천안고용노동지청, 8월부터 10월까지 집중 지도·단속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천안고용노동지청(지청장 권호안)천안지청 관내(천안·아산·당진·예산)건설현장사망사고예방을 위해 산업안전보건공단 충남지역본부와함께 패트롤-속을 실시한다.

 

8월부터 오는 10월 말까지 3개월간 근로감독관과 안전보건공단 직원으로구성 된 패트롤-카 단속반을 운영하면서 지적된 안전조치 위반사항에대해서는 자율개선을 유도할 방침이다.

 

패트롤-카 단속에 협조하지 않거나, 자율개선명령에 응하지 않는 건설현장에 대해서는 안전관리불량 사업장으로 분류해 강도 높은 감독을실시할 계획이며, 더불어 최근 폭염이 심화됨에 따라 옥외 작업장 현장 순찰 시 온열질환 예방수칙 준수 여부도 함께 점검할 예정이다.35이상 폭염 시 작업중지를 권고한다.

 

패트롤-카 순찰 결과,추락 사망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안전난간·작업발판·개구부 덮개 설치상태가 매우 불량한 현장에 대해서는 즉시 감독으로 전환해작업중지등 행·사법 조치하고, 사업주에게 안전보호구를 지급받았음에도 미착용 한 근로자에 대해서는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권호안 천안고용노동지청장은 이번 패트롤-카 단속을 통해 중소건설현장의 안전문화 확산을 유도해 사망사고를 줄일 수 있는계기가 될 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온열질환 등 일반 재해예방에도 많은 효과가 있을이라고강조했다.


기사입력: 2019/08/19 [13:5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