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최신 공간정보로 4차 산업혁명 시대 선구자로 나서다
내·외부 GIS시스템에 최신 항공사진 탑재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생활지리정보시스템, 배방월천지구 2018년 2019년 영상비교.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올해 아산시 전 지역을 촬영한 최신 항공정사영상을 ‘GIS도시행정포털시스템생활지리정보시스템에 탑재했다.

 

공간정보 보안관리 규정에 따라 내부 GIS도시행정포털시스템에는 25cm, 외부 생활지리정보시스템에는 50cm급 항공사진을 각각 탑재해 빠르게 성장하는 아산시의 도시성장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

 

시는 2007년부터 추진한 도로와 지하시설물 전산화사업을 통해 개발된 다양한 GIS 공간정보시스템을 운영하며 내부 공무원들은 물론, 아산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공간정보를 제공해 왔다.

 

그 중 활용도가 가장 높은 항공사진의 경우 2007년 이후 매년 자료를 업데이트해 시계열별 아산시의 발전상을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원터치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에도 2019년 항공영상을 탑재해 시청, 행정복지센터, 경찰서, 온양온천역 등 다양한 공공시설에서도 공간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공공행정 서비스의 기본은 토지정보를 포함한 공간정보가 될 것이라며 우리시와 같이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일수록 최신의 공간정보를 적시에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8/13 [22:4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곳에서 인생샷 어때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