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공공디자인 전기시내버스 1일 운행 개시
공공디자인 전기시내버스, ‘젊은 미래도시 아산’ 이미지 입혀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전기시내버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공공디자인 전기시내버스 4대를 오늘(1)부터 운행한다.

 

시는 지난 5월 선문대학교와 전기버스 외관 공공디자인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아산시 전기시내버스에 젊은 미래도시 아산을 표현한 공공디자인을 입혔다.

 

젊은 미래도시 아산공공디자인은 아산의 심벌, 로고타입을 그래픽 모티브로 자연, 첨단, 사람, 예술, 역사, 전통 등 아산시의 다양한 문화적 자산이 역동적으로 50만 아산시대의 미래를 향해 끊임없이 이어져가는 내용을 표현했다.

 

8월 중 공공디자인을 적용한 전기마중버스 3대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으로, 올해 미세먼지를 절감하는 친환경 버스에 아산시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공공디자인을 적용한 전기버스 총 7대가 아산시를 누빈다.

 

시 관계자는 향후 지속적으로 도입될 친환경 시내스는 물론, 관용차량에도 새롭게 개발된 공공디자인을 적용해 새로운 도시거리 조성을 통한 젊은 아산, 미래지향적인 도시를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투입되는 공공디자인 전기시내버스 4대는 전기모터로 구동돼 1회 충전 시 226km를 주행하고, 운행 중 배출가스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스로 소음과 진동이 적어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아산시 전기버스는 전기시내버스 총 6대가 현재 운행 중이고, 8월 운행예정인 전기마중버스 3대를 포함해 총 9대가 운영된다.

 

시는 친환경 대중교통 시스템 전환을 위해 민선7기 내 전기버스 27, 수소버스 20대를 보급할 계획이다.


기사입력: 2019/08/01 [14:5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