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친환경에너지 목재펠릿보일러 지원
난방비 절감 및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 효과
 
방재권 객원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친환경에너지 목재펠릿(Wood Pellet)보일러지원 사업을 추가 시행한다.

 

이번 추가 목재펠릿보일러는 주택용 총 11대로, 1대당 400만 원을 기준으로 280만 원(70%)을 지원한다.

 

목재펠릿은 목재를 가공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톱밥이나, 폐목재를 압축해 원통형으로 만든 연료로서 화석연료 보일러에 비해 이산화탄소(CO2)와 대기오염을 적게 배출하고, 2030%정도의 연료 절감 효과가 있어 친환경 연료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시는 주택용 목재 펠릿 보일러 지원 사업을 매년 실시해 다가오는 겨울철 난방비 절감과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 등 환경오염 예방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원자격은 아산시 거주자로 목재펠릿보일러 신규설치를 희망하는 자이거나, 국고보조를 받아 화목보일러 및 목재펠릿보일러 설치한 후 5년이 지난 자는 보조지원 신청할 수 있다.

 

목재펠릿보일러는 산림청 보급대상으로 등록된 제품만 설치 가능하며, 5년 의무사용 기간 동안 사후 관리를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신청방법은 아산시 홈페이지(www.asan.go.kr) 고시·공고 또는 아산시 산림과 산림행정팀(041-540-2925)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9/08/01 [14:4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 음봉농협, 호서대 대학생과 농촌 봉사활동 적극 추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