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308억 투입 배방읍 수해예방 사업 추진
배방읍 공수리·북수리·구령리 일원 하수도정비 사업 진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 배방읍 북수5리 수해현장을 방문한 오세현 시장(가운데 오른쪽).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상습침수구역인 배방읍 공수리·북수리·구령리 일원에 수해 예방을 위한 하수도정비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수해예방을 위한 하수도정비 사업은 환경부에서 국비를 지원받아 시행되며, 총 사업비 3081300만 원(국비 70%, 시비 30%)을 투입해 배방읍 공수리·북수리·구령리 일원에 우수관로 11.2km, 빗물받이 524개 소 등을 설치한다. 올해 9월에 실시설계를 시작으로 2020년 착공, 2023년에 준공할 예정이다.

 

아산시 북수리 일원은 상습침수지역으로 집중호우 시 도로 및 주택침수가 발생해 지역주민의 민원이 많았던 곳으로, 시는 인명과 재산피해를 예방키 위해 20189월 환경부에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 지정을 위한 신청서를 제출한 바 있다.

 

작년 11월에는 환경부와 환경관리공단에서 현장 실사, 12월 환경부 중점관리지역지정 심의위원회 개최 등의 절차를 거쳐 전국 신청지 36개 지구 중 아산시를 포함한 12개 지구가 선정됐다.

 

특히 이번 국비 확보는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강훈식 국회의원(충남 아산 을)이 아산시 공직자들과 함께 다각적으로 노력을 기울인 데 따른 성과라는 평가다.

 

한편 오세현 시장은 지난 725일부터 28일까지 240mm가 넘는 폭우로 인해 도로 및 상가 일부가 침수되는 피해가 발생한 북수5리 현장을 30일 방문해 현장을 점검했다.

 

오 시장은 이 자리에서 삶의 질을 높이는 쾌적한 주거환경의 선결 과제는 안전이라고 강조하며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만큼 수해 예방을 위한 이번 하수도정비 사업을 면밀히 검토하고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기사입력: 2019/08/01 [14:3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