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20대 국회 3차년도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한 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이명수 국회의원(왼쪽).     © 아산톱뉴스

 

이명수 국회의원(자유한국당·충남 아산 갑)20대 국회 제3차년도 국회의원 헌정대상수상했다.

 

이로써 이 의원은 6년 연속으로 헌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법률소비자연맹 주최로 지난 29() 오후 130국회 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국회의원 헌정대상은 국회의원들의 의정활동을 고취시킬 목적으로 법률소비자연맹 주관으로 의정활동을 종합평가해서 발표하고 있다.

 

주최 측인 법률소비자연맹은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의 객관적 지표인 본회의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 통과된 대표법안발의 성적 통과된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우수의원 대정부질문 가점 예결산특별위원회 활동 윤리특별위원회 감점 비상설특별위원회 활동 상임위원회 소위 출석 등 12개 항목을 계량화하고, 종합적으로 평가해서 헌정대상을선정했다고 말했다.

 

20대 국회 3차년도에 주로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으로 활동해온 이명수 의원은 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에 관한 법률안’, ‘시청각장애인 지원에 관한법률안등 제정법안을 대표발의 하는 등 3차년도에만 30건에 달하는 대표발의 법안이본회의를 통과하는 활발한 입법 활동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헌정대상을 수상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의원은 이번 헌정대상 수상은 어려운 민생을 보다 더 돌보고, 국민을 위한 올바른 정치를 하라는 격려로 받아들이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국회의원으로서 의정활동을 열심히 하는 것은 저를 국회에서 일하게 해 준 국민을 위한 가장 기본적 소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입법활동을비롯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의 의정활동에 대한 포부도분명히 했다.  


기사입력: 2019/07/30 [19:1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