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장헌 충남도의원 “저출산 극복 위한 정책 추진력 높여야”
“법령서 규정한 도내 민주화운동 역사 발굴과 기념사업 추진은 당연” 피력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안장헌 충남도의회 의원(아산4).     ©아산톱뉴스

 

충남도의회 안장헌 의원(행정자치위원회, 아산4)은 지난 11일과 12일 이틀간 열린 제313회 충남도의회 임시회 제1, 2차 행정자치위원회에 참석해 5건의 조례안과 2019년도 제2회 기획조정실 출연계획안, 2019년도 제2차 수시분 충청남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을 심사하고, 기획조정실과 자치행정국 소관 등의 2019년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청취했다.

 

먼저 안 의원은 지난 11일 제1차 행정자치위원회에서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충청남도 민주시민교육 조례안을 심사하며 ·군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서 종합적인 계획을 수립해 가급적 조속한 시일 내에 민주시민교육이 시작될 수 있도록 준비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어진 충청남도 인재육성재단과 평생교육진흥원의 육아대체인력 인건비 확충을 위한 ‘2019년도 제2회 기획조정실 출연계획안을 심사하며 공공기관들의 임직원 육아시간 확대를 위한 내부복무 규정들은 작년에 이미 개정됐는데, 지금까지 제대로 시행되지 않고 있어 저출산 극복을 위해 추진속도를 더 높여 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안 의원은 예산의 수립과 신속집행을 주도하고 관리하는 기획조정실의 사업 추진율이 높지 않은데, 자체사업에서부터 신속집행율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하며, 예산의 신속집행을 당부했다.

 

안 의원은 12일 제2차 행정자치위원회에서 민주화운동을 기념하고 계승발전 시키기 위한 충청남도 민주화운동 기념에 관한 조례안을 심사하며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법과 시행령에서 정한 민주화운동의 역사적인 장소와 활동 역사를 발굴하고 기념하는 다양한 사업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적극적으로 시책을 발굴하고 시행토록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진 ‘2019년도 제2차 수시분 충청남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심사에서 롯데의 백제문화단지 잔여 민자사업 관련한 재산 교환에 대해 지난 6년간 롯데의 추가 투자가 없었다고 지적하며 당초 계획대로 투자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안 의원은 아산 출신으로 공주 한일고와 성균관대 경제학부를 졸업했으며, 6, 7대 아산시의회 의원을 지내고, 도의회 제도개혁 TF 의정분과장과 정책위원회 제1분과위원장으로 활동하는 등활발한 의정활동을펼치고 있다.


기사입력: 2019/07/12 [16:2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