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75세 이상 어르신 시내버스 무료화 사업 시행
7월1일부터 75세 이상 어르신 충남도 내 시내·농어촌버스 무제한 무료이용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이미지 사진.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71일부터 ‘75세 이상 어르신 시내버스 무료화 사업시행 중이다.

 

이번 사업은 아산시장의 공약사항으로 아산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75세 이상 노인계층의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시키고, 고령친화적 사회기반을 구축해 실질적인교통 체감복지를 실현코자 마련됐다.

 

이번 사업 시행으로 75세 이상 어르신은 ‘65세 이상 어르신 시내버스 추가할인 교통카드충남도 내 시내·농어촌버스를 무료로 이용할수 있다.

 

시는 관할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신청서를 접수하고 있으며,최초 1회에 한해 신청서를 제출한 어르신에게무료로 전용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또한 기존 아산시에서 시행하는 ‘65세 이상 어르신 시내버스 추가할인 교통카드를 갖고 있는 75세 이상 어르신은 별다른 절차 없이 사용하던 카드 그대로 사용해도 버스를 무료로 이용이 가능토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오세현 시장은 이번 사업은 고령 노인계층에게 교통편의를제공하고 더불어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하고자 시행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시민들을위한 교통복지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7/02 [11:3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