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뿐인 협업… 실효성 있는 운영이 중요”
홍성표 아산시의원, 부서 간 협업·공유행정의 중요성 강조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충남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홍성표 의원이 협업행정의 중요성에 대하여 질의를 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가 미흡한 협업·공유행정으로 각종 문제점을 발생시키고 있다는 질책을 들었다.

 

아산시의회가 제213회 제1차 정례회 2019년 행정사무감사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홍성표 의원이 부서 간 협업행정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나섰다.

 

홍 의원은 최근 들어 앞 다퉈 협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소통행정에 역점을 두고 있지만, 정작 협업의 효과를 내려면 준비과정이 정말 필요하다고 본다, 집행부 부서 간 협업의 안일함을 꼬집었다.

 

홍 의원은 모종·풍기지구처럼 도시개발사업, 상수도기본계획 또는 곡교천 개발사업 등 아산시 굵직한 사업들이 많고, 각 부서 간 서로 밀접한 연관이 있지만, 각자의 용역발주 및 공유부족으로 공사완료 후 문제점들이 많이 나타나고 있다. 이는 협치의 부재로, 이로 인한 예산누수로 시민들이 많은 피해를 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폐공관리 협업이 안 되면 지하수 오염으로 더 나쁜 먹거리가 생산 되듯이, 각종 용역 수행 및 사업 시행 시 각 국·소간의 적극적 협치 행정을 통해 예산의 낭비를 막고, 지역주민들과의 현장 소통을 통해 추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집행부에서는 현재 분야가 다르기 때문에 따로 하고 있지만, 협치가 필요한 부분은 사업계획 수립 시 관련 실·과와 충분하게 협의해 예산의 중복투자를 사전 방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기사입력: 2019/06/21 [18:5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